웹툰 '마음의소리'가 마지막 회?!
본문 바로가기

이슈/사회 이슈

웹툰 '마음의소리'가 마지막 회?!

안녕하세요 폭기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웹툰 '마음의 소리' 마지막 회 포스팅입니다.

 

마음의 소리는 네이버 최장수 웹툰인데요.. 그 웹툰이 끝을 보게 되었습니다.

 

14년간의 연재를 끝마치고 네이버 최장수 웹툰으로서 일상, 개그, 공감이라는 주제로 많은 웹툰 팬들의 사랑을 받았던 웹툰입니다. 과거 주 2회 연재를 진행하면서도 지각이나 휴재 없이 에피소드 하나하나가 완벽한 만화를 보여주면서 팬들은 조석 작가님을 천재라고 부르곤 했습니다. 14년이라는 시간은 누군가는 부모가 되는 시간이기도 누군가는 어른이 되기도 하는 시간입니다. 그 시간 동안 분명 조석 작가님의 마음의 소리는 우리들을 행복하게 만들고 지친 일상에 미소를 주는 그런 만화를 그리셨다고 생각합니다. 마음의 소리 연재는 끝났지만 14년간 그려오신 작가님의 만화는 두고두고 볼 수 있는 그런 웹툰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독자들은

"절대 완결 나지 않을 것만 같았던 마음의 소리도 끝을 보는 건가...."

"마음의 소리는 끝나도 유료화는 안되었으면 좋겠다.. 계속 정주행 하게.."

"안돼 이거 끝나면 뭐 보라고?"

"늘 그랬던 거처럼 몰카로 끝내요..."

 

등등 많은 아쉬움을 내비쳤습니다.

 

저도 정말 마음의 소리를 보면서 배꼽 빠지도록 웃었던 웹툰이었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같이 성장해왔던 웹툰이 끝이 오지 않을 거라고 생각했지만 결국 마지막 순간이 와버렸습니다.

 

 

 

"다 그렸다는 마음으로 '마음의 소리'를 마칠 수 있어 운이 좋다고 생각한다." 

by. 조석


https://comic.naver.com/webtoon/list.nhn?titleId=20853

이상으로 마음의 소리 마지막 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슈 > 사회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년도 최저임금8590원 변하지 않습니다!  (0) 2020.06.29